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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창보강

조던 1 트래비스 스캇 밑창보강 밑창 떨어짐 접착

by 디비디오 2025. 3. 3.

안녕하세요 DBDO입니다,신발 수선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수선해야 할 신발이 많이 밀려 있다 보니...하나 하나 수작업

이다 보니 보통 10일 정도는 시간이 소요 되는거 같습니다,수선 의뢰

하기면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최대한 정성껏 작업하겠습니다,

조금 더 다양한 수선 정보를 보고 싶으시면 유튜브도 운영하고

있습니다,일이 빠쁘다 보니 자주는 업로드를 못하지만....

다양한 모델을 올렸습니다.

조던 1 x 트래비스 스캇 레트로 하이 OG SP 모카

Jordan 1 x Travis Scott Retro High OG SP Mocha

볼때마다 느끼는 거지만...이 모델 같은 경우 사진 보다 실제로 보면

상당히 고급지고 마감 좋고 색도 이쁩니다,가격만 적당하면 지르고 싶은데...

제가 구매 하기에는 다른 세상 가격이라 패스 하겠습니다.

 

오늘에 작업은 밑창보강 작업입니다,고객님이 창 보강을 하고

신으셨는데...마모가 심해 다시 보강을 합니다,기존에 있던 보강 창은

미리 제거를 하였습니다,위 사진에 보듯이 밑창만 제거고 정리를

안해서 아직 접착제가 남아 있습니다.

특히 뒤쪽 마모가 더 심합니다,다행이 아직 중창 까지는 문제가

없습니다,전체 밑창보강 하기전 이 뒤 부분 수평보강 먼져 하고

전체 보강 작업을 해야 할거 같습니다.

 

자세히 보면 뒤축을 잡아주는 프라스틱이 가죽이랑 떨어지면서

구겨져 있는걸 볼수 있습니다,힐컵이 문제가 생기면 수선하는게 맞지만

다행이 힐컵은 문제가 없어서 이번에 패스 하기로 했습니다,아마도 시간이

조금 지나면 문제가 발행 할거라 생각합니다.

 

1차로 그라인더를 이용해 전체적으로 붙어 있는 접착제 제거

하였습니다,그리인더를 쓰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접착제를 제거하는 목적도 있지만.. 신으면서 닳은 밑창을 평평하게

하는 작업과 새 신발 같은 경우 밑창 코팅을 제거하는 작업도 가능합니다,

코팅이 되어있는 경우 접착이 잘 안됩니다,제거 후 밑창보강을 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접착 제거제를 이용해 손으로 꼼꼼히 정리해주었습니다,

가장 귀찮은 작업이지만 가중 중요한 작업이기도 합니다,완벽히

제거가 안 될 경우 나중에 접착력이 떨어지거나 안 붙는 경우도

발생합니다,저 같은 경우 꼭 두번 반복 작업을 하지만...

상황에 따라 3~4번 까지도 반복 작업을 한적이 있습니다.^^

 

일단 전체 밑창보강을 하기전에 위에서 언급드린 뒤쪽 마모가

심한 부분 수평보강을 해야합니다,작업은 밑창보강과 같습니다,

부분적으로 보강을 진행 한 후...여유 있게 붙여 준 다음..제거후

기존 밑창의 높이와 같이 맞춰주면 됩니다,작은 부분이지만...

시간이 걸리는 작업이라 비용은 더 추가 됩니다,

전체적으로 마모가 심한 경우는 이렇게 할 필요가 없이...

그냥 바로 밑창보강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제는 밑창보강입니다,만들고 붙이는 방식과..붙이고 자르는

두가지 방식이 있는데....조던 같은 경우 붙이고자르는 방식이 쉽고

빠릅니다...저 같은 경우 조던 1 같은 경우 습관이 있어서 만들고

자르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사실은 후자의 작업이 더 좋습니다.

잡착를 바르기 전 고무용 전처리제를 발라주고 30분 정도 건조한후...

 

접착제 작업을 하였습니다,일반 접착체 처럼 바로 붙이는 방식이

아닌...어느 정도 건조가 되면 붙여야합니다,가끔 다이소에서 파는

신발 접착제로 붙이시는 분들이 있으신데....하지 마세요!!!

절대로 안 붙습니다,이런 경우 작업이 더 어려워 질수 있습니다.

 

특히 강력 접착제를 잘못 바를 경우...수선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접착제 문제도 있지만,밑창을 붙이는게 간단해 보이지만..생각 보다

시간도 오래 걸리고 노하우가 필요한 작업입니다.집에서 셀프로

수선하시면 상황이 더 나빠질 수 있으니...하지 마세요~~~~

 

2시간 정도 지나서 붙이면 됩니다,한번에 붙이면 보다는 전체적으로

위치를 봐가며 붙여야합니다, 한번 잘못 붙이면 처음 부터 다시 해야

합니다,여전 같은 경우 중간에 로고가 보이게 밑창보강을 했는데...

시간도 오래 걸리고 크게 메리트도 없고 무엇보다 양쪽 닫는

면적이 적다 보니 밑창이 약 할수 있습니다,이런 이유로 더 이상

로고 작업은 안하고 있습니다,마지막으로 약쪽 옆 부분 홈 부분을

나누는 디테일 작업을 하였습니다.

 

밑창보강이 끝난 위 첫 사진을 보시면 뒤쪽으로 많이 닳아서 한쪽으로

기울어져 있던 밑창을 수평보강을해 평평한 것을 볼수 있습니다,

 

다행이도 트래비스 스캇 레트로 하이 모카 같은 경우 비슷한 색의

밑창이 여러 브랜드에서 많이 나와 있습니다,밑창 색도 잘 맞고

밑창보강을 해도 크게 이질감은 없습니다, 트래비스 스캇 모델

같은 경우 비슷한 색의 밑창이 많이 나와 있으니 꼭 밑창보강 해서

신으시는걸 추천 드립니다,다른 모델 같은 경우 문제가 생기면

솔스왑도 할수 있지만...스캇 같은 경우 중창 에이징이 들어가 있어서

같은 창을 구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조던 1,덩크,포스 1 같은 경우 밑창보강 말고도 중창 떨어져 재접착,

솰스왑도 가능합니다,부담 없이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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